대만 센과치히로의 지우펀 방문 후기 (위치, 가는법, 지도, 야경 팁)

안녕하세요. 트랜디입니다. 오늘은 대만의 관광지 중 하나인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지우펀 방문 후기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여행지에서 가장 유명하고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넘버원이 바로 지우펀인데요. 저도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을 정말 재밌게 본 사람인지라 대만여행을 결심하게 된 계기도 바로 지우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기대가 컸습니다.

 

우선 지우펀의 경우 타이베이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도 하고 교통편이 간단한 것도 아닌지라 택시나 버스 투어로 방문하는 것이 가장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저도 '예스폭진지" 투어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예스폭진지의 마지막 '지'가 바로 지우펀을 의미합니다. 이렇듯 지우펀의 경우 야경이 끝내주고 저녁 시간대의 야시장 느낌이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택시/버스 투어의 마지막으로 배치되게 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지우펀에 대해서 핵심 정보들을 알고 간다면 야경이나 먹거리를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에 이번 글을 참고하여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만 지우펀 핵심 정보 소개

대만의 지우펀은 금광 채굴로 번영하던 1920년 ~ 1930년도에 번영했던 도시입니다. 광부들이 낮에는 진과스 황금광산에서 금을 채굴하고 저녁과 주말에는 먹고 마시고 즐기기 위해서 생겨난 것이 바로 지우펀이죠. 드라마 온에어, 꽃보다 할배 등으로 티비에도 많이 출현하였고 유명한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도 유명합니다. 밤이 되면 빨간색으로 빛나는 홍등가가 매우 이쁘며 다양한 먹거리가 통로식으로 쭉 이어져있는데 굉장히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홍등이 켜지는시간은 여름에는 18:30분, 겨울에는 17:30분입니다.
  • 지우펀이 저녁 7시부터는 상점들이 문을 닫기 시작하니 이른 시간 방문을 추천합니다.

 

지우펀 위치 및 가는법

 

지우펀은 대만 신베이시 루이팡구에 있습니다. 직접 방문시에는 위 구글 지도로 위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타이베이에서 지우펀 가는법: 타이베이 중샤오푸싱에서 시외버스 1602번을 타서 지우펀에 한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시먼역 / 베이먼역에서 지우펀 가는법: 965번 버스를 탑승하면 지우펀까지 한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30 타이베이 메인스테인션 역에서 지우펀 가는법: 루이팡역에 하차한 후에 788, 825, 827번 버스를 타서 지우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우펀 지도 및 구경 동선 안내

지우펀 전체 지도

 

지우펀 요약 지도

 

  1. 지우펀 투어의 경우 세븐 일레븐 편의점이 입구이며 지우펀 관람의 시작이니 위치를 기억해두세요.
  2. 긴 통로를 따라서 쭉 걸어가다보면 사거리가 보이는데 우측의 계단 아래로 내려가야지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야경 찻집이 있습니다.
  3. 사거리 아래방향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지우펀 화장실이 있습니다.
  4. 사거리에서 계속 직진하거나 위 방향으로 가시면 지우펀 전망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만 센과치히로의 지우펀 방문 리뷰

저는 지우펀을 '예스폭진지' 버스 투어를 통해서 방문하였습니다. 지우펀은 홍등이 켜지는 야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기에 모든 투어는 마지막에 지우펀을 방문하게 됩니다. 저와 같이 버스 투어를 하셨다면 지우펀 윗쪽의 주차장에 버스가 주차하며 큰 도로를 따라서 내려가게 됩니다.

 

 

길가를 쭉 따라내려오면 위와 같이 세븐 일레븐 편의점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지우펀의 시작, 지우펀의 입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투어 가이드분께서도 이 세븐일레븐을 기준으로 지도나 길을 설명해주실 것이니 중요한 위치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첨부드린 지우펀 지도에서도 이 세븐 일레븐부터 시작하여 쭉 긴 통로로 따라 길을 확인하며 지우펀을 관람하시면 됩니다.

 

 

지우펀은 이렇게 긴 골목에 홍등이 켜져있고 빼곡한 상점가들이 채워진 형태입니다. 언뜻 야시장 느낌이 물씬나면서 이국적인 풍경에 눈이 휘둥그레지더군요. 참고로 지우펀 세븐일레븐에서 통로를 향해 걷자마자 취두부 냄새가 코를 찌르게 되는데요. 취두부 냄새를 싫어하신다면 10초정도만 숨을 참고 안으로 걸어들어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점가에는 대만의 유명한 기념품과 음식은 모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펑리수, 누가크래커부터 소시지, 땅콩아이스크림, 대만식 소시지 등 정말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니 안으로 걸어가시면서 구경도 하고 맛도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우펀 통로의 기념품 상점가들은 물건을 구매하면 잠시 맡겨주는 서비스를 해주고 있으니 들고 다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서 물건을 구매하고 잠시 맡긴 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찻집 야경 등을 관람하고 다시 돌아나가면서 되찾으시면 편리합니다.

 

 

긴 골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길을 헤멜 걱정도 없습니다. 단지 사람이 조금 많을 뿐이죠. 여기 홍등가의 골목을 거니다보면 다른 관광지에서 느껴볼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약간은 홍콩 느낌과 야시장 느낌도 나면서 애니메이션 속을 거닐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매우 좋았습니다. 걷다가 거리에서 사진을 찍어보면 위 사진처럼 매우 이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었네요.

 

 

지우펀의 긴 통로를 쭉 걸어가다보면 갑자기 사거리가 나와서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이곳 사거리에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하는지 헷갈려서 발을 동동 구르며 스마트폰을 켜서 위치를 확인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여기서 제가 첨부드린 지우펀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거리 방향이 나왔다면 진행방향 우측, 아래로 가는 계단으로 가시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찻집 야경 포인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로 가시면 지우펀 전망대로 가실 수 있는데 우선 사람들이 가장 붐비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찻집을 우선 보시고 시간이 남으시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좌측으로 빠지는 삼거리 같은 부근이 있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앞쪽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고 계실 것입니다. 이곳 좌측으로 살짝 빠져서 보시면 위 사진처럼 지우펀 하면 소개되는 대표 사진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찻집, 아메이차지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매우 많지만 줄을 서서 기다리다보면 아메이차지우관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많은 여행객들이 좌측 길로 들어오자마자 사진을 찍으시는 경우가 많아 앞쪽이 매우 붐비지만, 좌측 길목에서 조금만 더 들어오시면 전봇대를 기준으로 굉장히 널널하여 사진을 여유롭게 찍을 수 있습니다. 이쪽 길도 반대편 찻집으로 가는 길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찻집으로 들어가는 입구 앞쪽은 매우 널널하여 기다리지 않고 오랫동안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아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한, 지우펀을 오는 여행객들은 대부분 버스 투어이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우루루 왔다가 우루루 빠져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투어 시간대가 다른 투어에 비해 많거나, 직접 지우펀을 방문하셔서 시간 여유가 많으시다면 20분정도만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그토록 붐비전 아메이차지우관 사진 포인트가 사람들이 모두 빠져나가 한산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되었던 아메이차지우관은 직접 가보시면 전통차를 판매하는데 야경을 관람하면서 먹어볼 수 있으니 차를 좋아하시고 여유가 있으시다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몇몇 대만 여행을 해보신 분들의 말을 들어면 이곳 아메이차지우관에서 먹는 것보다 아메이차지우관이 보이는 반대편 찻집에서 먹는게 훨씬 좋다고도 하시니 참고하여 방문해보세요.

 

지우펀 야경 보는 곳과 팁 소개

지우펀이 산자락 위에 위치해 있어서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전체적인 풍경을 보시면 바다부터 산, 그리고 양옆에는 멋진 홍등가들이 있어서 매우 멋진 야경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센과 히치로의 행방불명 찻집을 구경하셨다면 이제 곧바로 야경을 구경하러 올라오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찻집 포인트에서 다시 위계단으로 올라가신 후 사거리 방향에서 위나 우측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전망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우펀 야경 꿀팁이 있는데요. 바로 지우펀에 들어가기 전이나 다 관람한 후 밖에 나오셧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포인트가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윗쪽 정류장과 차를 파는 상점 쪽에서 내려다보면 위와 같은 멋진 야경과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꽤 멋진 절경인지라 꼭 구경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첨부드린 지우펀 지도와 제가 작성드린 팁을 함께 참고하셔서 헤메는 일 없이 지우펀의 모든 재미와 맛을 즐기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