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랜디입니다. 오늘은 대만의 대표적인 딤섬 레스토랑인 딘타이펑을 방문하여 맛본 솔직 후기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딘타이펑은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대만여행을 갔다면 딘타이펑은 꼭 먹어야한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의 대만여행 코스를 보더라도 딘타이펑은 꼭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저도 이번 대만 여행에서 딘타이펑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이곳 딤섬과 볶음밥의 맛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맛있다는 리뷰들을 많이 봤던지라 큰 기대를 안고 가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대만 딘타이펑 본점의 경우 매장에서 식사가 불가능하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고 하니, 대만 딘타이펑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부지점들로 가셔야 합니다. 이제 제가 작성드리는 리뷰를 읽고 딘타이펑 방문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만 딘타이펑(鼎泰豐) 핵심 소개
딘타이펑은 현재 15개국 17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프렌차이즈 음식점입니다. 대만 딘타이펑이 가장 유명하지만 한국에도 딘타이펑 지점이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딤섬이고 그 외에 면류나 볶음밥류도 맛이 좋아 인기가 좋습니다. 딘타이펑 본점은 대만 동먼역 근방에 있으며 현재는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상태이기에 매장에서 드시고 싶다면 대만 다른 지역의 부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타이베이 딘타이펑 위치 정리
딘타이펑은 타이베이에 많은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위치가 좋고 찾아가기 좋은 지점들은 종산역 딘타이펑, 소고백화점 푸싱점딘타이펑, 101점 딘타이펑이 있습니다. 이곳들은 아무래도 여행객들의 방문이 많기에 미리 인터넷으로 딘타이펑 티켓을 구매/예약해가지 않으면 길게는 2~3시간 웨이팅을 하게 될 수 있으니 예약없이 방문하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지도 않았고, 붐비는 인기 지점들을 가지 않을 계획이라 스린 소고백화점 지점의 딘타이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점들도 모두 같은 메뉴, 같은 가격이니 굳이 붐비는 인기 지점을 방문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딘타이펑 메뉴판 및 인기메뉴별 가격
딘타이펑의 메뉴판입니다. 한글어도 적혀있기에 음식의 이름과 가격을 알기 매우 쉽습니다. 딘타이펑의 경우 메뉴가 정말로 많기 때문에 주문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인기메뉴들의 경우 ★표시로 친절하게 알려주기에 어렵지 않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딘타이펑에서 가장 잘 팔리고 꼭 시켜먹는 ★ 인기메뉴들의 이름과 가격입니다. 참고하여 아래 메뉴만 시키셔도 딘타이펑을 즐기기 충분합니다.
↓ 딘타이펑 인기 반찬류 ↓
- 강남콩볶음(냉채): 180 대만달러
- 대만식잡채: 100 대만달러
- 매콤한 오이김치: 100 대만달러
- 소흥주에 절인 닭고기: 350 대만달러
↓ 딘타이펑 인기 샤오롱바오 & 만두 & 샤오마이류↓
- 샤오롱바오: 5개 125 대만달러 / 10개 250 대만달러
- 수세미 새우 샤오롱바오: 5개 180 대만달러/ 10개 360 대만달러
- 송로버섯 샤오롱바오: 5개 450 대만달러
-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 5개 185 대만달러 / 10개 370 대만달러
- 새우 돼지고기 비빔 만두(매운소스): 210 대만달러
- 야채 돼지고기 비빔 만두(매운소스): 180 대만달
↓ 딘타이펑 인기 왕만두 & 찐빵류 ↓
- 채식 왕만두: 2개 110 대만달러
- 계란 노른자 커스터드 찐빵: 2개 100 대만달러
↓ 딘타이펑 인기 탕 & 면류 ↓
- 닭고기탕: 230 대만달러
- 산라탕(기본/매운맛): S 110대만달러 / M 170 대만달러 / L 220 대만달러
- 우육면(힘줄/고기/반반): 280 대만달러
↓ 딘타이펑 인기 볶음 & 볶음밥류 ↓
- 양배추 볶음: 230 대만달러
- 공심채 볶음: 230 대만달러
- 새우 계란 볶음밥(흰쌀밥/현미밥): 270 대만달러
- 갈비튀김 계란 볶음밥(흰쌀밥/현미밥): 280 대만달러
↓ 딘타이펑 인기 디저트류 ↓
- 단팥 샤오롱바오: 5개 95 대만달러 / 10개 190 대만달러
- 토란 샤오롱바오: 5개 105 대만달러 / 10개 210 대만달러
- 초콜릿 샤오롱바오: 5개 175 대만달러 / 10개 350 대만달러
- 흰 목이버섯 탕(차가움): 100 대만달러
대만 딘타이펑 방문해서 먹어본 솔직 리뷰
저는 당일 스린지역에서 박물관과 야시장을 구경할 계획인지라 점심시간에 스린 백화점 지하에 있는 딘타이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이미 식사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다행히도 웨이팅없이 직원분의 안내를 받고 곧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네요. 유명한 딘타이펑 지점의 경우에는 웨이팅 2~3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스린 지역 딘타이펑으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딘타이펑은 이렇게 메뉴판을 보고 시키고 싶은 메뉴를 펜으로 체크하여 주문하시면 됩니다. 딘타이펑은 이렇듯 모두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어서 시키기가 편한데요. ★표시가 된 것이 딘타이펑 인기 메뉴이니 어렵지 않게 인기메뉴만 체크하여 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샤오롱바오,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 산라탕, 새우계란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이렇게 식전 차를 제공받습니다. 차를 먹으며 허한 뱃속을 채워주시면서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테이블에는 식초와 간장도 있으니 샤오롱바오와 샤오마이를 먹기 전 미리 생강채가 올려진 그릇에 취향껏 세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 주문한 18 DAYS 맥주가 먼저 나왔습니다. 대만의 명물 중 하나인 18데이 맥주는 18일만 유통하는 신선한 맥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해외에서는 절대로 먹을 수 없기에 대만에 오셨다면 꼭 이 맥주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맥주를 먹다보니 드디어 그 유명한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가 나왔습니다. 재가 주문한 것은 5개로 125 대만달러였는데요. 막 찐 후 나와서인지 연기가 모락모락나면서 굉장히 촉촉해보이는 모습이였습니다. 맛은 먹자마자 육즙이 입안에서 팡하고 튀기는 맛이 정말로 맛있더군요. 고기의 육즙과 쫄깃한 만두피가 어우러져 정말 끝내주는 딤섭이였습니다. 처음에는 멋모르고 하나를 입안에 통째로 넣었다가 뜨거운 육즙에 깜짝놀랄 정도였는데요. 육즙이 정말 많이 나오니 정석대로 조금 만두를 찟어 육즙을 먼저 마시고, 그 다음 간장에 찍어 먹어주었네요.
다음으로 나온 것은 딘타이펑의 인기 메뉴은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입니다. 크기를 비교해보면 샤오롱바오 딤섬보다 2배 정도 위로 큰 모양세였는데요. 비주얼은 새우가 정말 통으로 들어가 위에 꽂아져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더군요. 통통하면서 쫄깃한 새우와 함께 고소한 풍미의 돼지고기가 함께 어우러진 맛입니다. 샤오마이 또한 육즙이 가득하니 처음에는 조심히 먹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샤오롱바오&샤오마이를 먹을 때 약간의 느끼함이 있다면 간장종기에 담긴 생강채를 함께 먹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딘타이펑의 인기 메뉴 새우 계란 볶음밥입니다. 밥알 하나하나 정성드려 코팅을 하였는지 윤기가 잘잘 흐르는데요. 입안에 넣으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맴돌고, 부드러운 식감에 정말 꿀떡꿀떡 넘어간다는 표현이 딱 맞았습니다. 향긋한 파의 향기와 함께 적절히 간이 잘된 볶음밥이 정말 맛있더군요.
마지막으로는 후식으로 딘타이펑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산라탕을 먹어보았습니다. 산라탕은 식초의 신맛과 고추, 후추의 매운맛이 나는 수프형태로 안에는 당면류와 버섯, 두부등을 긴 면처럼 넣어 집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딘타이펑의 볶음밥, 만두를 먹으며 조금은 느끼해진 속을 얼큰 시원 깔끔하게 해주어 정말 맛있더군요. 산라탕은 언뜻 한국의 신라면 매운맛을 먹는듯한 느낌이 드는데 산미와 함께 전분물이 있어서 끈적끈적한 스프의 느낌이 강합니다. 정말 별미였다고 생각이 들기에 딘타이펑에 방문하셨다면 산라탕을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딘타이펑의 인기 메뉴들과 맥주 한잔을 하니 풀코스를 먹은 것처럼 배가 든든하고 포만감이 느껴지더군요. 가격은 총합산 968 대만달러가 나왔는데요. 한화로는 약 4만 1천원 정도입니다. 다른 대만음식들에 비해서 조금은 비싼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하여 다음번에는 한국의 딘타이펑 지점도 방문을 할 예정입니다. 정말 맛있고 깔끔하며 서비스나 청결 수준도 수준급이였기에 대만여행을 가신다면 딘타이펑을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