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시먼딩 왕치즈감자 먹어본 후기 (위치, 가격, 메뉴)

안녕하세요. 트랜디입니다. 오늘은 대만 시먼에서 유명한 음식인 왕치즈감자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만의 왕치즈감자는 두툼하게 튀긴 감자위에 흐르는 치즈를 잔뜩 얹어서 먹는 음식으로 그 비주얼과 맛이 일품인지라 대만 야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필수 음식이 되었는데요. 대만 왕치즈감자는 원래 스린야시장의 명물이였으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젠 대만의 중심가인 시먼딩에도 왕치즈감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비투비도 먹은 시먼딩 왕치즈감자

 

그래서 저도 스린야시장이 아닌 대만 시먼딩에서 왕치즈감자를 먹게 되었는데요. 위치가 숙소와 매우 밀접할 뿐만 아니라 중심가 중앙에 있다보니 쉽게 방문하여 먹을 수 있어 좋더군요. 게다가 비싸지 않은 가격대에 이토록 많은 치즈와 감자를 먹을 수 있다니 가성비가 좋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한번쯤 대만에서 왕치즈감자를 먹어보시길 바라며, 제 글을 참고하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만 시먼딩 왕치즈감자 핵심 소개

대만 시먼 왕자치즈감자 위치

 

대만 시먼딩의 왕치즈감자 위치입니다. 보시다시피 시먼딩역에서도 가깝고 아종면선, 천천리 등의 맛집과도 도보로 몇분만 걸으면 도착할 정도로 중심가에 있습니다. 이곳이 작게나마 밤에는 시먼 야시장이 열리는 위치이기도 하니 늦은 저녁과 밤 출출한 배를 달래고 싶으시다면 시먼 왕자치즈감자를 추천드립니다.

 

대만 시먼 왕자치즈감자 메뉴

  • NO.1 Club & Cheese: 90 대만달러
  • Hawaii & Cheese: 80 대만달러
  • Octopus & Cheese: 100 대만달러
  • Scallops & Cheese: 100 대만달러
  • Smoked Chicken: 75 대만달러
  • Tuna Salad: 75 대만달러
  • Smoked hap: 75 대만달러
  • German Sausage: 75 대만달러

 

시먼 왕치즈감자의 메뉴는 종합, 하와이, 낙지, 가리비, 훈제치킨, 참치, 베이컨, 독일 소시지, 채소, 계란, 파인애플, 옥수수 등이 있습니다. 모두 아래에는 두툼하게 튀긴 감자가 있고 그 위에 흐르는 치즈를 잔뜩 뿌리고 그 위에 선택한 토핑을 올리는 것인데요. 보통 넘버1인 종합 왕치즈감자를 먹는데 가격은 90대만달러로 한화 약 3700원 정도입니다.

 

대만 시먼딩 왕치즈감자 방문해서 먹어본 후기

배틀트립 대만편을 정말 재밋게 봤던지라 마침 숙소도 시먼딩 중앙이겠다, 비투비가 먹었던 왕치즈감자를 먹으러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대만여행을 하면서 자주 보게 되실 시먼딩역 사거리인데요. 왕치즈감자는 상권 가운데에 있으니 지도를 참고하여 조금만 걸어가시면 됩니다.

 

 

위 사진의 가게가 바로 시먼 왕자치즈감자 집입니다. 주변에는 야시장처럼 핫도그, 소시지, 튀김, 떢볶이를 파는 작은 야시장 느낌이 납니다. 붐비는 저녁시간대 가면 3~5 정도의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앞에는 메뉴판이 비치되어 있으니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하신 후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중국어를 잘 못하셔도 'NO.1 이거' 라고하며 가르키셔도 주문이 쉽습니다. 가격은 3,000원 대정도니 유명세에 비하면 정말로 저렴한 편입니다.

 

 

재료들이 통에 담겨져 있고,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감자+치즈는 모든 메뉴에 들어가고 그 위에 토핑을 고르는 방식입니다.

 

 

치즈는 큰 통에서 천천히 데워지며 굳지 않고 물처럼 흐르는 상태로 유지되는 듯 싶었습니다. 진한 노란색의 치즈가 보기만해도 군침이 흐르더군요.

 

 

이것이 바로 대만 시먼 왕치즈감자의 비주얼입니다. 튀겨진 감자고로케와 비슷한 감자튀김 위로 잔뜩 올려져 흐르는 치즈, 그리고 그위에 옥수수, 햄, 파슬리 등이 뿌려졌습니다.

 

 

높이와 크기 사이즈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양이 정말 많기 때문에 1인 1왕치즈감자를 드시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2~3명이서 하나를 나눠먹으면 딱 좋을 것 같은데요. 많이 먹을 경우 물릴 수 있기도 하고 맛집이 많은 시먼에서 왕치즈감자로만 배를 채우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되기 때문이죠.

 

 

한입 푸욱 떠서 먹어보니 감자튀김은 사르르 녹는 고로케 느낌이였고 치즈는 흔히 먹어보던 체다 치즈의 맛이였습니다. 즉 비주얼대로의 맛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원래 나초치즈를 좋아하다보니 감자나초치즈를 먹는 느낌이여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네요. 흐르는 치즈가 먹다보면 튀기거나 흐를 수 있으니 먹으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