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랜디입니다. 오늘은 대만 융캉제의 유명 빙수집인 스무시하우스 본점에서 망고 빙수를 먹은 후기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융캉제 스무시하우스는 대만에서 유명한 빙수 전문점으로 대만의 3대 빙수집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신선한 망고를 이용한 망고빙수로 CNN 등 유명한 세계적 매체에도 자주 소개가 된 바 있습니다. 스무시하우스는 유명한 관광지인 융캉제 (Yongkang Street)에 본점이 있는데 사람들이 워낙 많이 붐비다 보니 가까운 곳에 2호점도 함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 리뷰를 읽고 방문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만 융캉제 스무시 하우스 본점 핵심 소개
융캉제 스무시하우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망고 빙수 브랜드로 대만의 3대 빙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무시의 모든 빙수들은 생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과일을 사용해서 만든다고 하며 과일의 풍부하고 달콤한 맛과 얼음의 독특한 식감을 비롯하여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 대기시간 & 웨이팅이 있을 수 있음
- 한국어 메뉴판이 있음
- 500 대만달러 이상 주문시에만 카드 결제가 가능함
- 영업시간: 월요일~일요일 11:30 ~ 21:30
- 2층의 경우 12:00 ~ 21:00에만 오픈함
융캉제 스무시 하우스 위치 및 가는법
스무시하우스는 동먼역(Dongmen) 5번출구에서 내린 후 직진 후 우측의 골목길로 쭉 이동하시면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5번출구 기준으로 약 180미터 떨어져있으며 도보로 2분이면 도착합니다.
융캉제 스무시 하우스 메뉴 및 가격
스무시하우스에는 다양한 종류의 빙수를 판매하지만, 망고빙수가 가장 대표적이기에 TOP 또는 CNN 마크가 달려있는 빙수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OP은 가장 잘팔리는 메뉴 2가지가 있고 CNN에는 아이스크림 망고 빙수가 소개된 바 있습니다.
- [TOP] 망고 고구마 타로볼 빙수: 250 대만달러
- [TOP] 타피오카 망고 빙수: 250 대만달러
- [CNN소개] 아이스크림 망고 빙수: 250 대만달러
- 딸기 망고 빙수: 260 대만달러
- 장미 딸기 리치 빙수: 250 대만달러
- 밤 녹차 빙수: 220 대만달러
- 고구마 타로볼 우유 빙수: 200 대만달러
- 다크 땅콩 빙수: 200 대만달러
- 타피오카 우롱티 젤리 우유 빙수: 190 대만달러
- 리치빙수: 210대만달러
대만 융캉제 스무시하우스에서 망고빙수 먹어본 후기
구글 위치를 참고하면 쉽게 스무시하우스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 방향 앞쪽에 있기도 하고 사람들이 한참 몰려있는 노란색으로 이쁜 건물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망고빙수를 먹으러 드시는 모습이네요. 1층에는 야외테이블과 서서먹는 테이블이 있고 건물의 우측방향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저희 커플은 CNN에 소개된바 있는 10번 아이스크림 망고 빙수를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250대만달러로 한화로는 약 1만 1천원 정도입니다. 참고로 500 대만달러 이하는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문 후에는 영수증과 번호를 불러주시는데 번호판에 본인의 번호가 보이면 픽업테이블에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이것이 융캉제에서 그 유명한 스무시하우스의 아이스크림 망고 빙수입니다. 빙수에 망고가 한가득 올라가고 가장 위에는 망고 아이스크림, 연유가 뿌려져 있습니다. 또 빙수외에도 탱글탱글한 푸딩도 하나 주는 것이 특징이였네요.
참고로 망고빙수는 제철에 가면 싱싱한 생물 망고를 깍아서 올려주지만, 망고가 안나오는 달이나 재료가 모두 소진될 경우냉동 망고가 올라간다고 하며 주문시 사전에 고지해준다고 합니다.
빙수를 한입 먹어보니 한국에서 먹던 망고 빙수와는 전혀 다른 맛이 느껴지더군요. 더운 지역이다보니 망고가 정말 달고, 씹자마자 녹는 식감이여서 깜짝 놀랬던 것 같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빙수 안에 얼음이 눈꽃처럼 잘 갈려진 형태로 나왔는데 얼음이 씹히는 식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제가 여지껏 살면서 먹어본 눈꽃빙수 중에서 가장 얼음의 형태나 식감이 가장 좋았던 것 같네요. 망고와 망고아이스크림, 눈꽃얼음을 함께 수저로 떠먹으니 환상적인 맛이였습니다. 왜 대만 융캉제 스무시하우스의 망고 빙수가 유명해질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네요.
빙수와 함께 서비스로 나오는 푸딩 또한 맛이 좋았는데요. 푸딩은 고소하며 탱글탱글한 식감이 후식으로 먹기 안성맞춤이였네요. 여러분들도 대만 융캉제에 방문하셨다면 꼭 스무시하우스를 찾아 망고 빙수를 드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